728x90
반응형

오른쪽에 보이는 트위터 팔로우 하시거나 리트윗 남겨주시면 간단한 답변 가능합니다.

다음으로 로그인한 뒤 오른쪽 맨 위 이 블로그를 내 링크에 추가하거나 즐겨찾기에 추가하면 굳이 검색하지 않아도 잘 찾아올 수 있습니다. 

 

 

 

 

 

 

 

 

 

 

 

 

아스날 vs 노리치 (Arsenal vs Norwich)

 

아스날

승점 64점으로 골득실에 밀린 4위이며, 최근 5경기 승/무/무/승/무 로 2승 3무다.

산티 카졸라와 챔벌레인의 복귀가 거의 임박했으며 그 외 부상자는 없다.

선더랜드전에 임팩트를 주지 못한 지루 대신 웰백이 원톱으로 나올 것이다.

잭 윌셔가 올 시즌 첫 선발 출전을 앞두고 있다.

웰백 원톱에 아이오비, 외질, 산체스가 공격을 이끌 것이다.

 

노리치

현재 승점 31점으로 18위이며, 최근 5경기 무/승/승/패/패 로 2승 1무 2패다.

남은 경기는 (홈) 맨유/(홈) 왓포드/(원정) 에버튼이다.

안드레 위즈덤이 무릎 부상이기에, 러셀 마틴이 오른쪽 풀백으로 나설 것이다.

미드필더 테티와 수비자원 팀 클로제가 부상으로 출전 불가능하다.

음보카니 원톱에 네이스미스가 바로 뒤를 받치는 포메이션이 될 것이다.

 

 

예상

상대전적은 아스날 기준으로 7승 5무 1패며, 홈 기준으로는 4승 2무다.

 

아스날은 시즌이 끝날 갈 때쯤 부상 선수들이 복귀하는 것이 상당히 아쉽다. 하지만 이번 경기를 포함해 다음 맨시티를 잡는다면 3위 수성은 충분히 가능하게 됐다. 강등을 벗어나기 위한 노리치의 저항이 거세겠지만 상당히 단순한 공격 형태를 취하고 있는 노리치이기 때문에 양 사이드 크로스에 의한 헤더 골만 조심하면 어렵지 않게 풀어나갈 것이다.

 

강등을 벗어날 것 같았던 노리치는 직전 2경기를 무득점 패배하면서 급류에 휘말리게 됐다. 게다가 남은 일정도 그리 만만치가 않다. 메르테자커와 코시엘니가 버티는 아스날 상대라면 헤더 골도 쉽지가 않아 보인다. 다만 헤딩 경합 이후 세컨볼에 대한 집중도나 미드필더들의 순발력은 좋은 편이기에 득점은 가능해 보인다.

 

아스날이 지난 경기 무득점으로 비겼지만 팀이 극복해낼 수 있는 힘을 가지고 있으며, 노리치 상대로는 강한 모습을 보여왔다는 점도 무시할 수 없다. 이번 경기에서 먼저 승리하면서 다음날 경기를 펼치는 맨시티를 압박하게 될 것이다.

예상 스코어는 3-1.

Arsenal is likely to win.

 

 

 

 

(이미지 출처 : www.arsenal.com)

 

 

 

 

 

스완지 vs 리버풀 (Swansea vs Liverpool)

 

스완지

현재 승점 40점으로 15위이며, 최근 5경기 승/무/승/패/패 로 2승 1무 2패다.

르로이 페르와 팔로스키가 햄스트링 부상으로 이번 경기에는 제외된다.

지난 경기 대패 이후 선발 라인업에 변화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몬테로나 바로우 또는 기성용이 출전할 가능성도 있다.

 

리버풀

현재 승점 55점으로 7위이며, 최근 5경기 승/승/승/무/패 로 3승 1무 1패다.

유로파 1차전에 패한 클롭은 이번 스완지전에 젊은 선수들을 대거 기용할 것이다.

스크르텔과 뚜레가 센터백으로 나서 중심을 잡으며 벤테케가 원톱으로 나선다.

 

 

예상

상대전적은 스완지 기준 2승 3무 6패며, 홈 기준으로 1승 2무 1패다. 

 

스완지는 두경기 연속 3-0, 4-0으로 무득점 패배를 당했다. 강등권에서 탈출하면서 선수들의 긴장감이 떨어진데다 거의 같은 선발 라인업으로 경기를 치르다 보니 체력적인 부분이 문제가 되는 것으로 보인다. 이번 경기엔 양 날개로 빠르기 둘째 가라면 서러월 할 몬테로와 바로우가 포진하며 리버풀의 양 사이드를 괴롭힐 것이다. 

다만 중원의 코크와 브리턴 조합은 수비적인 견고함이 많이 떨어지는 느낌이다.

 

리버풀은 종료 1분을 남기고 카운터를 맞으면서 부담을 안고 2차전을 치를 준비를 하고 있다. 종료 3분을 남기고 투입한 벤테케는 공격이 아닌 세트피스 대비용 이었지만 그것은 잘못된 선택이었다고 클롭은 말하고 있다. 그러기에 이번 경기에는 대부분의 주전 선수를 쉬게 할 것으로 예상되며, 젊은 선수들의 시험 무대가 될 것이다. 물론 때에 따라서 후반에 몇몇 선수들이 기용될 가능성은 있다.

 

스완지의 빈곤한 득점력은 어제오늘 일이 아니므로 리버풀의 스쿼드가 주전이 아니라고 해도 갑자기 올라갈 것 같지는 않다. 다만 빠른 발을 이용한 공격이 어느 정도 먹힐 가능성은 있어 보인다. 

리버풀도 우선 유로파가 가장 중요한 경기가 되겠지만 6위권에 진입하려면 승점 1점도 소중하다.

그렇게 타이트하거나 거친 경기가 될 것 같지는 않으며, 무승부로 심심하게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 스코어는 1-1.

It feels like draw.

 

 

 

 

728x90
반응형
Posted by 투파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