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날씨가 완전히 봄날씨다. 아니 덥기까지 하다. 이런 날은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다.

 

 

 

 

 

 

사우스햄튼 vs 리버풀 (Southampton vs Liverpool)

 

사우스햄튼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 승점 44점으로 7위다.

완야마와 폰테가 서스펜션에서 돌아와 출전한다.

찰리 오스틴과 제이 로드리게스는 여전히 부상 중이다.

스토크전에 사디오 마네가 퇴장을 받았지만 항소가 받아들여져 징계가 취소되었다.

펠레가 지난 경기 2골을 몰아치며 오랜 골가뭄을 해소하고 다시 선발로 출전할 것이다.

 

리버풀

최근 5경기 3승 2무 승점 44점으로 골득실에 밀려 8위다.

햄스트링에 약간의 문제가 생긴 알베르토 모레노를 대신해 그 자리는 제임스 밀너가 대체할 것이다.

헨더슨의 몸에 이상이 있어 지난 경기에 교체 아웃되었는데 이번 경기에 제대로 회복해서 나올지는 미지수다.

스터리지가 원톱으로 나설 것으로 보지만 4일 만에 2경기를 치르기 어렵다고 판단되면 4-3-3 포메이션으로 바꾸고 피르미누가 공격을 이끌게 될 것이다.

 

 

예상

워낙 들쑥날쑥한 경기를 보여주기 때문에 사우스햄튼 경기는 예측하기가 상당히 어렵다. 펠리가 지난 경기 골을 뽑아내며 승리로 이끌었으나 쉐인 롱이 받쳐주지 못할 경우 고립되는 상황이 빈번하며 공격의 맥이 끊기게 된다. 

모레노가 빠지긴 하나 현재 리버풀의 수비진도 상당히 탄탄해진 모습이며 중원에서부터 밀고 나가는 힘이 좋아졌다. 피르미누와 쿠티뉴 그리고 스터리지의 해결 능력도 시즌 초중반에 비해 최고조로 올라와있다. 현재의 리버풀 전력이라면 최소 2골 이상 득점이 가능하다고 본다. 리버풀의 원정 승리 예상한다. 

Liverpool is likely to win.

 

 

 

 

 

맨체스터 시티 vs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Manchester City vs Manchester United)

 

맨시티

최근 5경기 1승 3무 1패로 현재 4위지만 챔스 이외에는 성적이 부진하다.

사미르 나스리가 복귀를 위한 훈련을 시작했지만 아직 나올만한 몸은 아니다.

종아리 통증으로 이른 시간 교체 아웃된 콤파니는 이번 맨유전에 출전하기 힘들 것이다.

오타멘디도 몸에 이상으로 교체되었으나 이번 경기에는 출전 가능성이 높다.

오른쪽 풀백에서는 사냐와 사발레타가 경쟁이며, 왼쪽에서는 역시 클리쉬와 콜라로프 경쟁 체제다. 

데 브루잉과 파비안 델프는 여전히 나오지 못한다.

 

맨유

최근 5경기 1승 2무 2패로 현재 6위다. 

에레라가 사타구니에 약간의 부상이 있어 나올 수 있을지는 의문이다. 

래쉬포드가 다시 한번 최전방에 나설 것이다.

펠라이니와 슈바인슈타이거가 중원을 지킬 것이며 슈나이덜린이 벤치에서 시작할 것이다.

 

 

예상

최근 2경기 무득점으로 맨시티의 장점인 폭발적인 득점력이 전혀 나오지 않고 있다. 게다가 콤파니의 부상으로 데미첼리스-오타멘디 센터백 라인으로 버텨줘야 한다. 

맨유는 많은 선수들이 부상에서 복귀하고 있으며 발렌시아와 린가드의 빠른 발을 이용한 양쪽 윙 공격이 가능하다. 공격 가담이 많은 맨시티의 양쪽 풀백들이지만 이번 경기에서는 많이 올라오지는 못할 것이다. 

이런 더비전의 경우 경기 외적인 곳에서 변수가 많이 발생한다. 예기치 않은 부상 또는 퇴장, 자책골 등이 나올 수 있으며 그것이 승패를 가르기도 한다. 챔스 8강 진출은 했지만 부상 선수들이 나오면서 분위기가 좋지 않은 맨시티보다는 조금씩이라도 살아나는 기미가 보이는 맨유가 이번 더비전을 잡을 가능성이 크다고 본다. 

United could defeat City at Etihad stadium.

 

 

 

 

(이미지출처 : en.wikipedia.org)

 

 

 

 

브레멘 vs 마인츠 05 (Werder Bremen vs Mainz 05)

 

브레멘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로 현재 강등권에 근접한 15위에 위치해 있다.

수비형 미드필더인 프리츠가 서스펜션에서 돌아와 선발 출전한다.

한 경기 제외되었던 유누조비치가 다시 왼쪽 윙으로 나설 것이다.

피사로는 부상에서 돌아와 우야 바로 밑에서 선발 출전해야만 한다. 

 

마인츠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로 6위까지 올라와있다.

오른쪽 풀백인 도나티가 퇴장으로 출전 정지며 그 자리는 브로진스키가 대신할 것이다.

프라이와 라차가 중앙 미들 경쟁 중이며 이번 경기는 프라이 선발 예상된다.

오른쪽 윙은 데 블라시스가 맡게 되겠지만 오니시오나 클레멘스에게 기회가 갈 수도 있다.

 

 

예상

피사로가 활약해줬던 몇 경기를 제외하면 강팀에게는 상당히 취약했으며 대량 실점이 빈번할 정도로 무너지곤 한다.

마인츠는 직전 경기 도르트문트에게 패하긴 했지만 올 시즌 전체적으로 상당히 안정적인 운영을 하고 있으며 이 경기 승리하면 바로 5위까지 치고 올라갈 수 있다.

실점이 많은 브레멘을 상대로 마인츠가 조금 더 균형 잡힌 경기를 이끌며 원정 승리를 가져갈 것으로 예상한다. 

Mainz will win.

 

 

 

 

 

 

 

 

 

 

728x90
반응형
Posted by 투파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