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새벽에 있었던 경기는 토레스의 의욕이 경기를 망치게 됐다. 내가 보기엔 두 번 연달아 경고는 좀 과한 게 아니었나 싶을 정도로 아주 고의적이거나 악의적인 반칙은 아니었다. 어찌 됐든 결과적으로는 바르셀로나가 역전에 성공했다. 

하지만 원정골은 2차전을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첫번째 경기는 파리 생제르망과 맨체스터 시티의 1차전이다.

(Paris Saint Germain vs Manchester City)

 

파리의 상황은

최근 5경기 3승 1무 1패다.

마르코 베라티와 하비에르 파스토레는 부상으로 출전이 힘들다.

서지 오리에는 문제가 좀 있었지만 제외시키진 않을 것이다.

카바니 대신 루카스 모우라가 먼저 선발 출전할듯하다.

 

맨시티는

최근 5경기 2승 2무 1패다.

콤파니와 뚜레가 부상으로 출전 불가능하다.

나스리는 6개월 만에 복귀가 되었지만 1차전 스쿼드에는 포함되지 않을 것이다.

골키퍼 조 하트가 돌아와 골문을 지킬 것이다.

 

 

대강 예상해보면

파리는 이미 잉글랜드팀인 첼시와 붙은 경험이 있고 두 번다 2-1 승리를 거뒀다. 홈에서의 단 1패만이 있을 뿐이지만 바로 전전 경기 모나코에게 당한 것이다.

맨시티는 데 브루잉이 돌아오면서 본머스전 4-0 대승을 이끌어 냈다. 이번 경기 뚜레가 없지만 뚜레없이 공격하는 방법은 역시 측면이다. 나바스와 데 브루잉이 측면으로 달려주고 중원 패스는 실바에게 맡긴다. 그 백업은 두 브라질리언이 해주면 가능하다.

리그는 다르지만 전력적인 부분이나 가용 자원 등을 본다면 솔직히 파리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하지만 이 찜찜한 기분은 무엇인가?

그래서 약간의 패턴을 찾아보았다. 맨시티의 직전 경기는 무-무-패-승 이고 직전의 승은 4-0 승리다. 2011~2012 시즌과 2012~2013 시즌에 그와 똑같은 무-무-패-승 (4-0) 이 두 번 있었고 그다음 경기는 모두 승리로 이끌어냈다. 

물론 겨우 2번의 상황을 놓고 결과를 도출하기엔 무리가 있지만 이렇게 해서 퍼즐을 맞춰나가는 재미도 있다.

맨시티의 원정 승리를 기대해 본다.

I hope that Cities could win surprisingly.

 

 

 

 

(이미지 출처 : www.mcfc.co.uk)

 

 

 

두번째 경기는 볼프스부르크와 레알 마드리드다.

(Wolfsburg vs Real Madrid)

 

볼프스부르크는

최근 5경기 2승 1무 2패로 리그 8위에 쳐져있다.

나우두는 뛰고 싶어 하나 여전히 어깨 탈골 문제로 출전이 어려울 것같다.

베날리오가 지난 레버쿠젠 경기에 이어 이번 챔스 전도 골키퍼 자리를 지킨다.

바스 도스트가 몸이 거의 회복된 상태지만 아마 1차전 출전은 아닐 것이다.

구스타보가 돌아와 길라보기와 함께 미들을 맡아준다.

여전히 최전방은 막스 크루제며 그 밑으로 슈얼레, 드랙슬러, 비에이리냐가 서게 된다.

 

레알 마드리드의 상황은

최근 5경기 5승으로 2위 AT를 1점 차로 바짝 쫓고 있다.

바르셀로나를 잡을 때의 같은 스쿼드로 나올 확률이 높다.

라모스의 퇴장은 이번 경기에 상관없으므로 센터백 자리에 나설 것이다.

라파엘 바란은 여전히 부상 중이다.

공격 3선은 막강 BBC라인 가동된다.

 

 

이 경기를 예상해본다면

우선 볼프스부르크는 지금 리그에서 8위에 머무르고 있는 상황을 보듯 그리 강력한 그들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는 못하다.

수비 쪽의 기복이 심하며 단테 카드는 아직도 못 믿겠다. 그리고 바스 도스트 빠진 이후로 주춤한 면도 없지 않다. 물론 크루제와 드랙슬러가 그 공백을 잘 메꿔주고 있다.

레알 마드리드는 바르셀로나 원정에서 승리하며 구겨진 자존심을 약간은 챙겼으며 현재 최상의 상태임을 보여주고 있다. 화끈한 공격력의 레알이지만 원정에서 대승의 기록은 그리 많지 않다. 게다가 올 시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 못하고 있는 볼프스부르크지만 홈에서만큼은 강한 면모를 드러내고 있다. 홈에서 단 3패만을 기록 중이며 그 3패는 뮌헨에게 2패, 도르트문트에게 1패다. 

레알이 이 경기를 승리할 것이라고 생각하지만 대승은 힘들다고 본다면 1점 차의 승리가 가장 유력하다. 

Madrid is gonna win again by one goal difference.

 

 

 

 

 

 

728x90
반응형
Posted by 투파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