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주는 챔스 4강과, 유로파 4강 1차전이 치러진다.

이제는 어느 팀이 이긴다 해도 이변이 아니기에 예상하기가 쉽지 않다. 

그만큼 경기는 더욱 치열해질 것이다.

 

 

 

 

 

 

 

 

 

 

 

 

 

맨체스터 시티 vs 레알 마드리드 (Manchester City vs Real Madrid)

 

맨시티

현재 승점 64점으로 리그 3위이며, 최근 5경기 4승 1무다. 

스토크전에서 약간의 충격이 있는 야야 뚜레를 제외시킬 것이다.

특별한 부상자 없이 모든 선수들이 출격 가능하다.

양쪽 풀백으로는 다시 사냐와 클리쉬가 나올듯하다. 

8강전에서 톡톡히 재미를 본 데 브루잉과 나바스를 이용한 양쪽 날개 공격 패턴을 구사할 것이다.

콤파니가 돌아와 오타멘디와 센터백을 맡게 될 확률이 높다.

 

레알 마드리드

승점 81점으로 역시 리그 3위며, 최근 5경기 5승이다.

지난 경기에 벤제마가 하프타임에 교체되었고 이번에 대신 바스케스가 나올 것으로 보인다.

호날두는 사타구니 문제로 지난 경기 결장했었지만 이번 1차전엔 선발 출전할 것이다.

카세미루가 서스펜션에서 돌아와 중앙 미드필더를 맡는다.

카르바할이 나올 것 같지만 약간의 부상이 있어, 다닐루가 나올 수도 있다.

 

 

예상 

두 팀은 최근 2012년 챔스에서 만나 맨시티가 1무 1패를 기록하고 있다.

팀이 주는 무게감이나 선수 구성면으로 본다면 레알 마드리드 쪽으로 조금 기우는 듯 보이지만, 최근 맨시티의 기세가 워낙 좋으며 데 브루잉의 복귀는 엄청난 존재감을 과시하고 있다. 나스리나 스털링이 선발로 나서지 못할 만큼 나바스 또한 좋아졌으며, 수비라인과 두 미드필더 간의 수비적인 연결이 유기적으로 잘 돌아가고 있다. 

레알은 지난 라요전 호날두가 쉬긴 했지만 라요에게 먼저 2골을 내주며 끌려가다 겨우 역전승을 일궈냈다. 

라모스와 페페가 센터백을 맡을 것으로 보이는데 두 선수 모두 베테랑이지만 라모스는 발이 조금 느린 편이며, 페페는 다혈질로 무슨 일을 벌일지 모른다. 바란 카드가 나을 듯 보이지만 선택은 지단의 몫이다.

결국 두 팀의 싸움은 각 팀의 양 날개의 파워와 수비싸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양 날개는 레알 마드리드가 조금 강해 보이지만 대신 맨시티의 아게로가 중앙에서 밀어주는 힘이 있고, 수비는 맨시티가 다소 나아 보인다.

이번 1차전은 맨시티가 먼저 승리할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 스코어는 2-1.

First-leg winner could be Manchester City, I guess.

 

 

 

 

 

(이미지 출처 : www.mcfc.co.uk)

 

 

 

 

 

AT마드리드 vs 바이에른 뮌헨 (Atletico Madrid vs Bayern Munich)

 

AT

승점 82점으로 바르셀로나와 동점이지만 상대전적에서 밀리며 2위를 달리고 있고, 최근 5경기 5승이다.

햄스트링 문제로 센터백 디에고 고딘이 빠진다. 

에르난데스와 히메네스가 센터백 조합으로 나올 것이다.

토레스가 그리즈만과 투톱으로 출격할 것이다.

 

뮌헨

승점 81점으로 1위이며, 최근 5경기 4승 1무다.

코망이 허벅지 부상으로 빠질 것으로 보인다.

보아텡과 바트스튜버 그리고 로벤은 부상으로 출전할 수 없다.

하비 마르티네즈와 알라바가 센터백 조합으로 나올 것이다.

 

 

예상

두 팀의 경기는 수비력과 공격력의 싸움이 될 것이다. 

AT의 강력한 수비는 늘 언급되어 왔고, 그리즈만의 득점력은 수준급이며 토레스는 큰 경기에 강한 면모를 보여왔다.

최근 5경기에서도 단 1 실점만을 하는 수비력과 코케와 가비를 중심으로 하는 중원 압박이 워낙 좋다. 다만 디에고 고딘의 부상은 너무 아쉽다.

뮌헨의 공격은 여전히 무섭지만 시즌 초중반만큼은 아닌것 같다. 최근 더글라스 코스타와 비달이 워낙 잘해주고 있지만, 원정경기이기에 상대에 대해 조금 더 잘 알고 있고 수비적인 사비 알론소가 먼저 나올 수 있다. 

두 팀 모두 중원 압박이 좋고 피지컬로 밀리는 팀들이 아니기에 오히려 전방으로 크게 들어가는 공격 전개가 많이 나올 수 있으며 카운터 펀치 또한 비슷한 파워를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다.

수비에서 안정적인 AT에 조금더 점수를 주고 싶었지만 고딘의 부재는 크다. 

양 팀 모두 아쉬운 무승부로 마무리될 것으로 예상한다. 예상 스코어는 1-1. 

It's hard to expect, but will be almost draw.

 

 

 

 

 

 

728x90
반응형
Posted by 투파미
,